린족 전용 클래스…신규 서버 '변화무쌍' 오픈
장비 풀세트·무료 직업 변경권 등 대규모 보상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넷마블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올해 첫 오리지널 직업인 '미호검사'를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린족 전용 근거리 직업인 '미호검사'는 구미호의 요력이 깃든 운검을 무기로 사용하며 전투 중에는 귀와 꼬리가 드러나는 필살 자세 등 독특한 외형 변화와 효과가 발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여우춤 무공으로 적에게 매혹 상태 이상을 부여해 행동을 제한하고 여우매듭 상태로 약화를 유도한다. 또한 정기 강화 효과가 중첩되면 공격력이 강해지며 필살 자세에서 사용하는 혼령선격은 중첩 수에 따라 위력이 달라진다.
![]()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올해 첫 오리지널 직업인 '미호검사'를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은 신규 직업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11일까지 모든 이용자에게 무료 직업 변경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서버 '변화무쌍'도 공개됐다. 해당 서버에서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는 이용자에게는 사냥형 빛나는 고대 장비 풀세트를 지급하며 이를 모두 장착하고 사냥하면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신화 등급 수호령, 고대급 수호신령, 무공패, 보패, 보석 등도 함께 제공돼 빠르고 강력한 성장을 돕는다.
신규 서버 전용 출석 이벤트에서는 첫날 접속 시 빛나는 고대 무기(공격 타입)를 지급하며 이후 7일 단위로 다른 장비 파츠가 순차적으로 주어진다. 총 28일간 꾸준히 접속하면 이용자 대 환경(PvE) 콘텐츠에 특화된 빛나는 고대 장비 풀세트를 완성할 수 있으며 신화 수호령 궁기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캠페인 필드 '산들바람 초목섬'도 개방됐다. 해당 필드는 8월 25일까지 운영되며 플레이를 통해 산들바람 주화를 모을 수 있다. 산들바람 홍문지기를 성장시키면 더 많은 주화를 얻고 이를 통해 100% 장비 손상 복구 쿠폰, 무공패 옵션 변경권, 무료 직업 변경권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만 입장할 수 있는 전쟁 필드 '결전의 평야'도 시작됐다. 이곳에서는 대규모 전투가 펼쳐지고 기존보다 더 많은 세력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필드 보스를 처치한 세력에는 순위 보상이 지급되며 오래된 호패를 모아 기원의 제단에서 신화 장비 승급 도안을 획득할 수 있는 역왕의 신화 승급도안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미호검사' 출시를 기념해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100% 장비 손상 복구 쿠폰 4개 등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9월 9일까지 진행한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