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억원, 디캠프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시상식 참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올해 스타트업과 금융기관의 우수 협업 사례로 남도마켓, 에임스, 빅테크플러스, 앤톡, 리턴제로가 선정됐다.
|  | 
| [서울=뉴스핌] 류기찬 기자 = 이억원 금융위원장 [사진=뉴스핌DB] |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31일 마포 프론트원에서 개최된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의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시상식에 참석해 스타트업과 금융기관의 우수협업사례에 대해 금융위원장상을 수여했다.
디캠프는 2013년 설립 이후 극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데모데이를 매년 개최해왔으며, 올해는 초기 스타트업의 실질적 성장을 위한 후속 연결기회를 창출하고자 오픈 이노베이션 형태로 형사를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지난 10일까지 공모를 통해 지원한 59개 스타트업 중 사전심사를 통해 ▲남도마켓 ▲에임스 ▲빅테크플러스 ▲앤톡 ▲리턴제로 등 5개사가 발표팀으로 선정됐다.
남도마켓은 K-도매를 위한 컨시어지 플랫폼이고, 에임스는 디지털 손해사정 서비스, 빅테크플러스는 AI 기반 맞춤 부동산 데이터 솔루션, 앤톡은 금융 빅데이터 AI분석 솔루션, 리턴제로는 음성AI 엔진 및 기업 맞춤형 음성 데이터 솔루션 회사다.
현장의 심사위원과 청중은 스타트업과 금융기관의 비즈니스 성과, 타 금융권으로 확장 가능성, 투자·협력 등 후속지원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했으며, 수상기업에게는 최대 500만원 상당 워크숍 지원혜택과 함께 디캠프 배치 프로그램 선발 및 후속투자, 협력기관의 PoC 지원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금융위원회는 이날 "우리 경제의 '진짜 성장'을 뒷받침하는 생산적 금융을 위해 벤처·스타트업과의 현장소통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금융권이 이를 든든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금융기관과 스타트업 간 협력의 장을 적극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