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라클 리포트 주요내용
키움증권에서 유라클(088340)에 대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프레임워크를 공급 및운영해주는 모바일 환경 개발 플랫폼 회사에서 AI서비스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아테나AI를 통해 다양한 LLM들을 기업 특성에 맞게 최적화 시켜줄 수 있으며 특화 서비스인 오르다 AI 서비스를 통해 AI인프라 관리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코딩 지원 솔루션인 코드어시스턴트를 출시, 빠르게 제품화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키움증권에서 '2025년 연결 기준 실적은 매출액 483억원(+1.5% YoY), 영업손실 43억원(적자전환 YoY)으로 전망된다. 기존 모바일 플랫폼은 B2G향 매출 지연이 발생하였기 때문에 매출 성장이 둔화되었으며 AI에 대한 투자를 위해 인력비용 및 설비 GPU 구입 등 투자비용 확대에 따른 비용확대가 적자전환의 주요 이유이다. 다만, 실적 개선을 위해서는 내년 둔화된 기존 사업의 회복과 AI실적이 큰 폭의 성장성이 요구된다. 2026년 연결 기준 실적은 매출액 575억원(+19.0% YoY), 영업이익 2억원(흑자전환 YoY)으로 전망된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