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JYP Ent.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특'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했다.
19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23년 6월 2일 발매된 스트레이 키즈 정규 3집 '파이브스타(★★★★★, 5-STAR)'의 타이틀곡 '특' 뮤직비디오가 이날 유튜브 조회 수 3억 회를 달성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신(神)메뉴', '백 도어(Back Door)', '소리꾼', '매니악(MANIAC)', '락 (樂)'에 이어 '특'까지 총 여섯 편의 3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스트레이 키즈의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세 번째 1위작 '파이브스타' 타이틀곡 '특'은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이다.
'특이한 애들 중에 가장 별나고 특별한 애들 중 가장 빛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뮤직비디오는 서울특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여덟 멤버의 특출난 퍼포먼스와 화려한 영상미가 보는 재미를 더하며 국내외 팬들의 호평을 모았다.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의 시작부터 각종 호기록을 추가하며 '글로벌 탑 아티스트' 존재감을 떨치고 있다. 최근 국제음반산업협회(IFPI)가 발표한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 2위에 오르며 K팝 아티스트 가운데 유일하게 해당 차트 톱 10에 자리했다.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인생(IN生)'과 정규 1집 '고생(GO生)' 타이틀곡 '신메뉴'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각각 누적 스트리밍 수 15억 건, 누적 재생 수 5억 회를 돌파하며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기록을 세웠다.
또한 지난 6일(현지시간) 개봉한 '자체 최대 규모' 월드투어 '도미네이트(dominATE)' 실황 영화 '스트레이 키즈 : 더 도미네이트 익스피리언스'는 2월 첫 번째 주말 글로벌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3월 28일과 29일, 4월 4일과 5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여섯 번째 공식 팬미팅 '스테이 인 아워 리틀 하우스(STAY in Our Little House)'를 총 4회 개최한다. 오는 6월과 9월에는 세계적 뮤직 페스티벌 미국 뉴욕 '더 거버너스 볼 뮤직 페스티벌', 브라질 '록 인 리오'에 출격해 헤드라이닝 무대를 장식한다.
alice0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