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노경은 기자] KT(회장 이석채)는 본격적인 휴가철과 런던 올림픽을 맞아 유럽지역을 방문하는 고객이 알뜰하고 심플하게 로밍을 사용할 수 있도록‘올레모바일 보다폰 패스포트’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보다폰 패스포트는 하루 1만5000원의 기본료로 영국, 독일 등 보다폰(Vodafone, 통신기업) 서비스국 15개국에서 보다폰망을 이용해 무선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모든 통화를 분당 5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보다폰 패스포트를 이용하면 한국으로 걸때, 현지로 걸때, 전화 받을 때 모두 분당 500원으로 통화할 수 있어 기존 대비 최대 86%까지 로밍 통화요금을 절약할 수 있고, 안심하고 계획적으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로밍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데이터 이용량이 많은 직장인과 학생 로밍 고객들이 특히 선호할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특별히 이번 런던올림픽 기간까지 해당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전원에게는 일 기본료를 기존 1만5000원에서 1만2500원으로 할인해준다. 서비스 가입은 올레고객센터(올레모바일 휴대폰 114)와 공항 로밍센터에서 가능하다.
이와 함께, KT는 8월 말까지 ‘내 생애 첫 데이터로밍 무제한 이벤트’와‘친구 추천 로밍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내 생애 첫 데이터로밍 무제한 이벤트’는 최근 1년간 올레 데이터 밍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없는 고객들이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신라면세점 상품권 1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며, ‘친구 추천 로밍 이벤트’는 7월 한달 동안 친구와 함께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추천하는 친구와 추천받는 친구 모두 아이스라떼 기프티쇼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신라면세점 상품권은 로밍센터에서 수령 가능하며, 친구추전 로밍 이벤트는 올레닷컴(www.olleh.com)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가능하다.
강국현 KT 개인 Product&Marketing 본부장은 “앞으로도 더욱 편리하고 저렴한 로밍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로밍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왕의 귀환" 주식 최고의 별들이 한자리에 -독새,길상,유창범,윤종민...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노경은 기자 (now21c@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