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CA·한국수출입은행 참여 'ODA 사진전'도
[서울=뉴스핌] 이영태 기자 = 정부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개발원조위원회(DAC) 회원국 가입을 기념해 25일 '2021 개발협력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정부의 개발원조위원회 가입 의미를 되새기고 앞으로 한국 공적개발원조(ODA)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손혁상 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과 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도 개회사와 축사를 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이영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 개회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2021.05.30 nevermind@newspim.com |
김 총리는 또 'ODA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국제개발협력에 크게 기여한 국내외 유공자들에게 포상을 수여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ODA 시행기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한국수출입은행이 참여하는 'ODA 사진전'도 열린다.
사진전에서는 ▲원조를 받는 나라에서 원조를 주는 나라로 변모한 한국의 역사와 ▲대한민국 대표 ODA 수행기관 및 사업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기념식에는 중앙부처와 원조 시행기관, 학계, 시민단체 등 개발협력 분야 주요 인사들이 참여한다. 11월 25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개최합니다.
정부는 2009년 11월 25일 OECD DAC 회원국 가입을 기념해 2010년부터 매년 '개발협력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정부는 올해 '개발협력의 날'을 맞아 지난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주간 범정부 ODA(공적개발원조) 통합 행사인 '개발협력주간'을 운영중이다.
medialy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