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는 오는 9일부터 11월 말까지 7회에 걸쳐 지역 내 학교 전문상담교사 대상으로 동료 슈퍼비전 협의체 '늘품'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늘품은 학교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슈퍼바이저 슈퍼비전 ▲동료 슈퍼비전 ▲정신과 전문의 자문 ▲역량 강화 연수 ▲청렴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는 오는 9일부터 11월 말까지 7회에 걸쳐 지역 내 학교 전문상담교사 대상으로 동료 슈퍼비전 협의체 '늘품'을 실시한다. 2022.05.04 jongwon3454@newspim.com |
슈퍼바이저 슈퍼비전은 상담 전문가에게 상담 사례분석 및 상담과정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것으로 진행되며 동료 슈퍼비전은 동료 간 상담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상담사례에 대한 애로사항을 나누며 해결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한다.
지원청은 전문상담교사가 늘품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상담사례를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하고 상담사례 접근 방식을 나눔으로써 상담 개입 방향을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지생구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동료 슈퍼비전 협의체를 통해 상담 전문성을 신장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