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드라마·예능

속보

더보기

[금주 OTT 신작] '유령인데 어쩌라고' '주' '베어맥스!' 등 공개

기사입력 : 2022년07월09일 08:00

최종수정 : 2022년07월09일 08:00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넷플릭스가 하이틴 코미디부터 애니메이션, 공포 등 다채로운 신작을 공개하는 가운데, 디즈니+에서는 명작 드라마 열전을 선보인다.

넷플릭스 대표 하이틴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에서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냈던 라나 콘도어가 색다른 매력의 하이틴 코미디 시리즈 '유령인데 어쩌라고'에서 인기를 얻고 싶은 유령으로 돌아온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유령인데 어쩌라고'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2022.07.08 alice09@newspim.com

내세울 건 공부밖에 없는 단짝 에리카와 지아는 졸업을 앞두고 학교생활을 제대로 즐겨보기로 한다. 과거의 모습은 벗어던지고 자신감 넘치는 삶을 살기로 한 순간, 어처구니 없게도 에리카는 사고로 유령이 되고 만다.

하지만 살아있을 때처럼 걷고 말하고, 심지어 다른 사람들 눈에 보이기까지 하는 에리카는 이승에 온전한 모습으로 머물기 위해 죽기 전 마지막 소원이었던 '인기'를 얻으려 한다.

지옥에서도 포스팅할 기세로 인플루언서가 되려는 에리카의 모습이 지아는 점점 낯설게만 느껴지게 되고, 에리카는 바람대로 인기를 얻어 이승에 머물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이다.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제작진이 선사하는 또 하나의 매력적인 하이틴 로맨스 영화 '헬로, 굿바이,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것'이 공개된다. 서로의 앞날을 응원하며 대학에 들어가기 전 헤어지기로 약속한 클레어와 에이던은 커플로 보내는 마지막 밤을 기념하며 추억을 되짚어보는 작별 데이트에 나선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헬로, 굿바이,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것'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2022.07.08 alice09@newspim.com

두 사람은 이별 계약을 하면 후회도, 마음의 상처도 없으리라 생각했지만 결정적인 순간을 마주할 때마다 서로를 향한 진실된 마음을 돌아보며 가슴 아파한다.

'전혀 아니다, 별로 아니다, 가끔 그렇다, 항상 그렇다'에서 주인공 어텀 캘러한을 연기한 탈리아 라이더와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언제나 그리고 영원히'에서 주인공의 첫사랑 존을 연기한 조던 피셔가 이별과 만남의 경계에서 고민하는 커플인 클레어와 에이든을 각각 연기한다.

넷플릭스 영화 '씨 비스트'는 바다에 무시무시한 괴물들이 출몰하던 시대, 전설적인 괴물 사냥꾼 제이콥 홀랜드와 그의 배에 몰래 숨어든 소녀 메이지 브럼블의 대항해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씨 비스트'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2022.07.08 alice09@newspim.com

제이콥과 같은 괴물 사냥꾼이 되길 선망하는 메이지는 사람들의 목숨을 위협하는 '씨 비스트'(바다 괴물)를 해치워 달라는 왕과 왕비의 간청으로 바다에 나선 제이콥의 모험에 함께한다.

사냥 배에 타는 것도, 괴물 사냥꾼이 되겠다는 것도, 바다 괴물을 반려동물 삼는 것도 안 된다고 하는 제이콥과 함께하며 메이지는 천차만별의 바다 괴물을 마주치고 미지의 바다를 누빈다.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을 수상한 '빅 히어로'와 바다가 선택한 소녀 모아나를 통해 신비로운 바다 모습을 그려냈던 '모아나'의 크리스 윌리엄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더 롱기스트 나이트'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2022.07.08 alice09@newspim.com

'더 롱기스트 나이트'는 수감된 연쇄살인범을 생포하기 위해 교도소 정신 교정 시설을 포위한 무장 괴한과 교도소장의 하룻밤의 대결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크리스마스이브의 열기가 아직 잠들지 않은 밤, 교도소 내 정신 교정 시설 '바루카 힐'에 무장 괴한들이 침입한다. 그들의 목적은 단 하나, 시설에 임시 수감된 최악의 연쇄살인마 시몬 라고를 생포하게 된다.

바루카 힐은 외부와의 통신이 단절되고 걷잡을 수 없는 혼란에 빠져든다. 괴한들은 시몬 라고만 넘겨주면 공격을 멈추겠다고 하지만 범죄자를 놓아줄 수 없었던 교도소장 우고가 그들의 요구를 거부하며 상황은 극한으로 치닫는다. 이들의 치열한 싸움과 생존을 향한 인질들의 저항은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주'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2022.07.08 alice09@newspim.com

대만에서 가장 무서운 영화로 입소문을 모으며 대만 극장가를 공포로 물들였던 '주'가 넷플릭스에 온다. 이는 6년 전 금기를 깨뜨린 한 여자가 치명적인 저주로부터 딸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다.

귀신이 나오는 명소를 촬영하는 영상팀에서 근무하던 리뤄난은 동료들과 함께 들어가서는 안 될 곳에 무단출입하고 실수로 잠이 든다. 한순간의 실수는 악령을 깨워냈고 동료들은 잇따라 알 수 없는 죽음을 맞이한다.

그로부터 6년 후 가까스로 평범한 일상을 되찾은 리뤄난에게 다시 공포의 그림자가 드리우고 그녀는 저주를 끊어내고 딸을 지키기 위해 비극이 시작된 곳으로 향한다.

대만의 사이비 종교 추종자 가족 실화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영화는 광적인 숭배와 죽음, 미지의 힘에 대한 두려움을 파고들어 1억 7000만 대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 2022년 대만 박스오피스 최고 흥행작으로 등극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베어맥스!' 스틸컷 [사진=디즈니+] 2022.07.08 alice09@newspim.com

더운 날씨 힐링이 필요한 시기를 맞아 디즈니+에서는 '베어맥스!'를 준비했다. 이 작품은 2015년 280만 관객을 동원하며 큰 사랑을 받았던 애니메이션 '빅 히어로'의 스핀 오프로서, 귀여운 외모와 다정함을 지닌 로봇 '베이맥스'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번 작품에서는 발을 삐끗한 카페 사장, 배고픈 길고양이, 알레르기가 생겨버린 푸드트럭 사장 등 일상 속의 인물들과 만나 소소해서 더욱 특별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가장 불가사의하고 복잡하고 강렬한 마블 캐릭터 '베놈'의 이야기를 다루는 '베놈'이 디즈니+를 찾아온다. 에디 브룩은 직장과 약혼녀 등 모든 것을 잃고 실의에 빠진 순간, 외계 '심비오트'의 숙주가 돼 초능력이 생기면서 베놈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베놈' 포스터 [사진=디즈니+] 2022.07.08 alice09@newspim.com

이외에도 두고두고 회자되는 명작 드라마 열전이 펼쳐진다. 먼저 김혜자, 고두심, 나문희, 윤여정, 박원숙, 신구, 김영옥, 고현정까지 말만 들어도 입이 떡 벌어지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총출동한 '디어 마이 프렌즈'를 디즈니+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상중, 마동석, 박해진 등 무게감 있는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나쁜 녀석들'도 준비됐다. 악을 악으로 응징한다는 작품의 큰 주제에 걸맞게 범죄자를 쫓는 형사들과 강력 범죄를 저지른 나쁜 녀석들의 공조를 그린다.

마지막으로, 이민기와 정소민이 한집에 살며 펼쳐지는 수지타산 로맨스 '이번 생은 처음이라'도 시청 가능하다. 집을 마련하는 것에 모든 것을 올인한 하우스푸어 '세희'와 집이 없어 달팽이가 제일 부러운 '지호'가 계약 결혼으로 위장해 한 집에 살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alice09@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尹 지지율 2.3%p↓, 38.1%…"與 총선참패 '용산 책임론' 영향"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소폭 하락해 30%대 후반을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8일 발표됐다. 종합뉴스통신 뉴스핌 의뢰로 여론조사 전문업체 미디어리서치가 지난 15~16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1명에게 물은 결과 윤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는 38.1%로 집계됐다. 부정평가는 59.3%로 나타났다. '잘 모름'에 답한 비율은 2.5%다. 긍정평가와 부정평가 간 격차는 21.2%포인트(p)다. 긍정평가는 지난 조사 대비 2.3%p 하락했고, 부정평가는 1.6%p 상승했다. 연령별로 보면 40대에서 긍·부정 평가 격차가 극명하게 드러났다. 만 18세~29세에서 '잘함'은 36.0% '잘 못함' 61.0%였고, 30대에서는 '잘함' 30.0% '잘 못함' 65.5%였다. 40대는 '잘함' 23.9% '잘 못함' 74.2%, 50대는 '잘함' 38.1% '잘 못함' 59.8%로 집계됐다. 60대는 '잘함' 51.6% '잘 못함' 45.9%였고, 70대 이상에서는 60대와 같이 '잘함'이 50.4%로 '잘 못함'(48.2%)보다 높게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서울 '잘함' 38.5%, '잘 못함'은 60.1%로 집계됐다. 경기·인천 '잘함' 31.4% '잘 못함' 65.2%, 대전·충청·세종 '잘함' 32.7% '잘 못함' 63.4%, 부산·울산·경남 '잘함' 47.1% '잘 못함' 50.6%로 나타났다. 대구·경북은 '잘함' 58.5% '잘 못함' 38.0%, 전남·광주·전북 '잘함' 31.8% '잘 못함' 68.2%로 나타났다. 강원·제주는 '잘함' 37.1% '잘 못함' 60.5%로 집계됐다. 성별로도 남녀 모두 부정평가가 우세했다. 남성은 '잘함' 34.7% '잘 못함' 63.4%, 여성은 '잘함' 41.6% '잘 못함' 55.3%였다. 김대은 미디어리서치 대표는 윤 대통령 지지율 하락 배경에 대해 "108석에 그친 국민의힘의 총선 참패가 '윤 대통령의 일방적·독선적인 국정 운영 스타일로 일관한 탓이 크다'라는 '용산 책임론'이 대두되며 지지율이 하락했다"고 평가했다. 이준한 인천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도 "선거 결과에 대해 실망한 여론이 반영됐을 것"이라며 "최근 국무회의 발언 등을 국민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도 아니고 경제 상황도 나아지고 있지 않아 추후 지지율은 더 낮아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성·연령·지역별 인구비례 할당 추출 방식으로 추출된 표본을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무선(100%) ARS 전화조사 방식으로 실시했으며 응답률은 3.9%,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p다. 통계보정은 2024년 1월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를 기준으로 성별 연령별 지역별 가중 값을 부여(셀가중)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parksj@newspim.com 2024-04-18 06:00
사진
이재명 "尹 영수회담 제안 환영...총선 민심 가감 없이 전달하겠다" [서울=뉴스핌] 홍석희 윤채영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윤석열 대통령이 영수회담을 제안한 것에 대해 "국민과 함께 환영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회의에서 "대통령을 만나 이번 총선에 나타난 민심을 가감 없이 전달하도록 하겠다"여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4.03.06 leehs@newspim.com 이어 "국민들께선 '살기 어렵다. 민생을 살리라'고 준엄하게 명령했다"며 "우리 정치가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대통령실과 정부 그리고 국회가 함께 변해야 한다"며 "국민을 위한 변화를 두려워해서도 또 주저해서도 안 될 것이다. 이번 회담이 국민을 위한 정치 복원의 분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최근 중동 사태 등으로 고유가 현상이 심화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그는 "정부가 유류세 인하를 6월말까지 연장했지만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1700원을 넘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5개월만에 유가가 또 상승해 고물가 행진에 기름을 붓는 거 같아 참 걱정"이라며 "먹거리 고물가 지속으로 2월 물가 상승률이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평균을 넘었다. 35개 회원국 중 세 번째로 높다"고 부연했다. 이 대표는 "최근 고유가·강달러는 예상 못한 변수로 인식되고 있는데도 기재부 장관은 근원물가가 안정적이라 하반기 물가가 안정될 것이라 태연하게 말한다"며 "지난해 상저하고를 부르던 상황과 같다"고 말했다. 그는 "고유가 시대에 국민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적극적 조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민주당은 지난해 이런 유동적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횡재세 도입을 추진한 바 있다"고 주장했다. hong90@newspim.com 2024-04-22 10:07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