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홍재희 기자 = 전북도교육청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내달 12일 '빛, 그 신비한 세계로'라는 주제로 가족과학캠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과학사랑 한마음 가족과학캠프는 전북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일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북도교육청[사진=뉴스핌DB] 2023.07.06 obliviate12@newspim.com |
도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과 보호자를 포함한 5명 이내의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1일까지 온라인(https://naver.me/FPe4m9Uo)으로 접속해 설문에 참여하면 된다.
신청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20가족 100명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 결과는 7월 13일 이후 휴대전화 문자 및 학생 소속 학교에 공문으로 안내한다.
이번 캠프는 과학교육원의 다양한 시설 체험과 미션수행 결과를 공유하는 '내가 아는 과학', 과학적 시선을 담은 흥미로운 '과학 마술', 빛에 대한 다양한 탐구활동을 펼치는 '빛 속으로', 별빛 마당과 관측실에서 펼쳐지는 '우주와 밤하늘' 등으로 운영된다.
당일 참석자에게는 식사(점심, 저녁)와 간식이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다양한 탐구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잠재력을 계발하고 나아가 가족 간의 유대감을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obliviat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