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문화·연예일반

속보

더보기

"태풍 걱정 NO"…실내서 즐기는 'K컬처 문화 잼버리' 한창

기사입력 : 2023년08월10일 15:31

최종수정 : 2023년08월10일 16:02

세종문화회관·국립중앙박물관·현대미술관 등
전시 체험행사에, K팝댄스 추고
택견·태권도 체험·국악 공연 관람도 진행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세계 각국에서 모인 잼버리 대원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기는 '문화 잼버리' 재미에 흠뻑 빠져 있다.

전국에는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100~200mm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하지만 서울과 인천, 대전, 세종, 경기, 충북 등 전국 각지에서는 태풍에도 불구하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K컬처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먼저 서울 세종문화회관은 전시 '스니커스 언박스드 서울'의 전시 관람을 지원하고 있다. 오는 9월10일까지 전시 예정인 '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은 런던 디자인 뮤지엄의 월드투어 전시로 스니커즈 문화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사진과 영상, 각종 카탈로그 등 약 700~800여점의 오브제가 전시되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전시장을 찾은 잼버리 스카우트 대원들이 빈백에 누워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국립현대미술관] 2023.08.08 89hklee@newspim.com

국립현대미술관은 한국을 찾은 잼버리 참가자들의 미술관 무료 관람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9일에도 잼버리 영국 및 레바논 스카우트 대원 20여 명이 추가로 방문해 다양한 전시를 관람했다.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도 대원들을 위한 전시 관람을 지원하고 있다. 방문한 잼버리 대원들은 자신의 휴대폰으로 전시해설 오디오가이드(영문)를 바로 들을 수 있으며, 현장에서 오디오가이드 기기 및 이어폰도 무상 대여받을 수 있다. 미술관은 잼버리 대원들이 한국의 문화예술, 나아가 동시대 세계 현대미술에 대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미술관 방문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이호형 기자 = 한복인이 모이는 2023 한복상점이 10일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한복 산업계 활성화을 위해 다양한 한복 브랜드와 체험,품격있는 전시와 패션쇼를 선보인다. 2023 한복상점은 오는 13일 까지 진행된다. 잼버리 스카우트가 한복 영상을 지켜보고 있다. 2023.08.10 leemario@newspim.com

10일 국립중앙박물관에도 UAE 대원 66명이 찾았고 전주박물관에는 포르투갈 대원 200명 등 많은 잼버리 참가자들이 찾았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잼버리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국의 역사․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상설전시 관람 영어해설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상설전시 투어 지원도 하고 있으며, 잼버리 참가자로 확인이 될 경우 상설전시관 내 특별전시실에서 전시 '영원한 여정, 특별한 동행:상형토기와 토우장식 토기'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영국 잼버리 대원 40여명은 '인장만들기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참여, 한글로 자신들의 이름을 인장에 직접 새기고 종이에 찍으면서 매우 흥미로운 경험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은 잼버리 대원을 위한 견학과 실내 공연 관람을 준비해 잼버리 대원들이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진천 종 박물관도 견학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충주에서는 택견 시범과 체험을 선보이고 있다. 천안 소노벨 워터파크에도 잼버리 대원들이 방문할 예정이며 아산에서는 공인 태권도 체험을, 논산에서는 국악 공연 관람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어 전주 덕진예술회관에서는 국악 공연이, 완주는 실내 클라이밍 체험, 무주서는 태권도 웰빙 체조 체험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한 세계 각국 스카우트 대원들이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열린 한강댄스나잇에서 함께 음악을 즐기고 있다. 2023.08.09 leehs@newspim.com

케이팝 댄스클래스도 운영 중이다. 잼버리 대원들은 YGX 아카데미에서 지수의 '꽃' 안무를 배우는 등 K팝을 온전히 즐기고 있다.

잼버리 폐영식은 11일 오후 5시30분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다.

폐영식 이후 대회의 마지막을 장식할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가 오후 7시부터 개최된다. 폭염과 태풍 영향으로 두 차례 일정이 바뀐 'K팝 슈퍼라이브'에는 세계적인 K팝 가수들이 참여한다. 

뉴진스를 비롯해 아이브, NCT 드림, 있지(ITZY), 마마무, 더 보이즈, 셔누&형원, 아이브, 프로미스나인, 제로베이스원, 강다니엘, 권은비, 조유리, 피원하모니, 카드, 더뉴식스, ATBO, 싸이커스, 홀리뱅, 리베란테 등 19개 팀이 무대에 오른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전국이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권에 든 10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폐영식과 K-POP 슈퍼 라이브 콘서트가 치러질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관계자들이 무대 설치 작업 및 경기장 곳곳을 점검하고 있다. 2023.08.10 yooksa@newspim.com

89hklee@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코스트코, 한국 순이익 67% 미국 본사로 [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미국계 창고형 할인점 코스트코가 한국에서 거둔 연간 순이익의 60% 이상을 배당금으로 챙긴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코스트코 한국 법인인 코스트코코리아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이번 회계연도(2023년 9월∼2024년 8월) 영업이익이 2186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회계연도보다 16%가량 늘어난 수준이다. 미국 대형 유통 업체 코스트코 매장 앞에 생필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대기 중이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같은 기간 매출은 6조5301억원으로 8%가량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58% 급증한 2240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회계연도 코스트코코리아의 배당금은 1500억원으로, 당기순이익의 67%에 이른다. 지난 회계연도에서도 코스트코코리아는 당기순이익(1416억원)을 뛰어넘는 2000억원(배당 성향 141.2%)의 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다. 코스트코코리아는 미국 본사인 코스트코 홀세일 인터내셔널이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 인천, 경기 등 전국에 1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수는 7351명이다. 미국 본사가 챙기는 배당금은 1000억원이 넘지만, 정작 한국 기여도는 낮은 수준에 불과하다. 이번 회계연도 코스트코코리아의 기부액은 12억2000만원으로 지난 회계연도(11억8000만원)보다 3.5% 증가하는 데 그쳤다. 미국 본사가 가져갈 배당액의 1%에도 못 미치는 액수다. nrd@newspim.com  2024-11-19 14:32
사진
해임이라더니…김용만 김가네 회장 복귀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성범죄 혐의로 입건된 분식프랜차이즈 '김가네'의 김용만 회장이 대표이사직에서 해임됐다가 다시 복귀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김용만 회장은 지난 8일 아들인 김정현 대표를 해임하고 대표이사직에 올랐다. 김 회장의 아내인 박은희씨도 사내이사 등록이 말소됐다. 해당 내용은 지난 11일 등기가 완료됐다. 김가네 김용만 회장. [사진= 뉴스핌DB] 김 회장은 직원 성범죄 사건으로 인해 지난 3월 대표이사 자리에서 물러나고 아들인 김정현씨가 대표이사를 지냈다. 그런데 최근 아들인 김 전 대표와 아내 박씨와 김 회장 간 경영권 분쟁이 촉발되면서 스스로 대표이사직에 다시 오른 것으로 관측된다. 김 회장은 김가네 지분 99%를 소유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가네 관계자는 "아직 정리가 되지 않아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했다.  앞서 김용만 회장은 지난 7월 준강간치상과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성폭력처벌법 위반) 혐의로 입건돼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또한 김 회장은 사내 경리 담당 직원을 통해 회사명의 계좌에서 수억 원 상당을 자신을 대리하는 법무법인 계좌로 빼돌렸다는 횡령 의혹도 받고 있다. 이번 사건은 김 회장과 이혼소송을 진행 중인 아내인 박 씨의 고발로 알려졌다. romeok@newspim.com 2024-11-18 16:59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