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의 마지막 장식을 한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팝 가수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특히 이날 'K팝 슈퍼라이브'는 여성 그룹의 활약이 눈에 띄었다. 최근 빌보트 차트 순위를 석권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뉴진스의 무대를 비롯해 걸그룹의 열정적인 퍼포먼스는 잼버리 대원들의 뜨거운 함성을 끌어내며 K팝의 위상을 또 한 번 높였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K팝 슈퍼라이브' 현장 [사진=문체부] 2023.08.11 89hklee@newspim.com |
공연 개최 전 BTS의 출연설이 있었지만 무산된 상황에서 뉴진스의 출연 소식은 케이팝 팬들에 기대를 샀다. 뉴진스는 최근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 '빌보드 핫 100'에 3곡을 동시에 진입시키며 주목받고 있는 걸그룹이다.
이날 뉴진스가 무대에 모습을 보이자마자 객석 곳곳에서 함성이 터져나왔다. 뉴진스는 'ETA'를 선보였고 노래 중반부터 객석과 가까운 중앙 무대로 이동해 관객들과 호흡했다. 'ETA'무대 후 뉴진스는 잼버리 대원들에 "많은 분들이 현장에 왔다고 들었다"며 무대에 서니 정말 뿌듯하다"라고 반갑게 인사했다.
이어진 뉴진스의 '하이프 보이' 무대에 대원들은 더 크게 환호했다.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하고 '하이프 보이'의 안무도 함께했다. 공연 중반 뉴진스는 '하이프 보이' 밈(meme 모방 형태로 인터넷 상에서 확산되는 놀이)을 끼어넣어 눈길을 끌었다. '하이프 보이'의 인기와 함께 온라인에서 화제된 밈 은 음악을 듣는 사람에게 무슨 노래 들어요?"라고 물으면 뉴진스의 '하이프 보이'요"라고 답하는 일종의 상황극과 같은 놀이다. 이를 무대에서 뉴진스가 선보인 거다. 뉴진스는 "여러분 '케이팝 라이브'에 가려면 어떻게 가야해요? 뉴진스의 '하이브 보이'요" 라며 재치있게 받아치는 상황을 연출했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뉴진스가 11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팝 슈퍼라이브' 무대에 올랐다. 2023.08.11 89hklee@newspim.com |
잼버리 대원들은 뉴진스의 무대에 뜨거운 함성을 보내며 흥겨운 분위기를 즐겼다. 폭죽까지 터지면서 분위기는 고조됐다. 뉴진스의 준비된 2곡이 끝이 나자 대원들은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뉴진스는 무대에 내려가면서도 마지막까지 손을 흔들며 잼버리 대원에 인사했다.
있지(ITZY)도 잼버리 대원들과 뜨겁게 호흡하며 2곡을 불렀다. 'cake' 와 'WANNABE'를 선보인 있지는 스카우트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라 시선이 집중됐다. 파워풀한 안무는 현장을 더욱 뜨겁게 달궜다. 이날 ITZY 멤버 리아는 건강상 이유로 불참했으나 나머지 네명의 멤버들이 안정적으로 무대를 채우며 잼버리 대원들의 환호를 받았다.
당초 6일에서 11일로 콘서트의 일정이 변경되면서 출연이 무산됐다가 다시 의리를 지킨 아이브의 무대 반응도 대단했다. 아이브의 무대가 예고되자 마자 객석에서 함성이 터져나왔다. 아이브는 'I AM '과 ' LOVE DIVE '를 열창했다. 이날 노래 전주만 나와도 잼버리 대원들은 소리 지르며 환호했다. '떼창' 수준으로 노래를 따라부르기도 했다. 일부 대원들은 무대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기기도 했다.
공연 말미에 등장한 마마무의 무대는 대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았다. 오랜만에 완전체로 뭉친 마마무의 등장은 대원들의 반가움을 샀다. 비가 조금씩 내리는 와중에도 마마무는 흐트러짐 없이 무대를 이어갔다. 마마무는 대원들과 가까운 중앙 무대까지 올라 반갑게 인사했다. 화사는 여러분 비가 오니 더욱 시원하지 않아요?"라고 말을 건네며 남다른 여유도 보였다.
뉴진스의 공연 모습. [사진= 문체부] |
아이브 공연 장면. [사진= 문체부] |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K팝 슈퍼라이브' 무대에 오른 아이브. 2023.08.11 89hklee@newspim.com |
홀리뱅을 시작으로 더보이즈, 더뉴식스, ATOB, 싸이커스, 조유리, 카드, 피원하모니, 리베란테, 제로베이스원, 뉴진스, 권은비, 프로미스나인, 강다니엘, 서뉴x형원, 아이브, 있지 (IT2Y), 마마무, NCT DREAM을 비롯한 19개 팀이 무대에 오른 K팝 슈퍼라이브'는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폭염과 태풍으로 인한 변수 속 2번의 일정과 장소 변경, 출연진의 변동 등 시작 전부터 우려와 기대를 한 몸에 산 k팝 슈퍼라이브: 백버리 대원들의 환호 속에 마무리됐다.
콘서트 후 공연 주최 측은 잼버리 대원들의 질서 있는 퇴장을 유도하고 안전 주의 사항을 강조했다.
'K팝 슈퍼라이브'에서 걸그룹들과 출연 가수들이 잼버리 대원들과 함께 어울려 합창하고 있다. [사진= 문체부] |
11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K-팝 슈퍼라이브에서 스카우트 대원들이 공연을 즐기고 있다.[사진= 문체부] |
11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K-팝 슈퍼라이브에서 공연이 끝나고 불꽃놀이가 펼쳐지고 있다. [사진= 문체부] |
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