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 평택대학교가 케어웰솔루션스(주)와 '반도체디스플레이장비운영계약학과'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일 평택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 내 반도체장비운영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반도체 인재 육성을 위해 평택대와 케어웰솔루션스(주)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평택대학교] 2024.01.11 |
평택대는 앞서 2024학년도 1학기부터 '반도체디스플레이장비운영학과(계약학과)'개설을 앞두고 있는 상태다.
케어웰솔루션스(주)는 경기도 평택시 소재 반도체 메모리용 전자집적회로 제조기업이다.
김정주 대표는 이날 "평택 지역의 반도체 인력 부족과 기업요구에 부합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평택대학교의 계약학과 개설을 환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평택대와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평택대 사공영호 부총장은 "산·학이 상호협력하여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한 시장 맞춤형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며 "세계 반도체 수도 평택시를 대표하는 반도체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약속했다.
평택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평택 입지의 특성과 우수한 교육환경을 활용한 반도체 산업분야 우수인재 육성의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