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향미 만안구보건소장 "시민이 보건소 건강채널을 통해 유익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
[안양=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양시는 새해를 맞아 시민들이 가정에서 쉽게 건강정보를 접하고 꾸준히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ON안양' 채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건강온안양 포스터. [사진=안양시] |
안양시 건강정보 채널 건강ON안양은 '온 안양에, 건강이 온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카카오톡 메시지로 최신 건강정보 콘텐츠 꾸러미를 매월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건강정보는 신체활동 실천, 건강 식생활, 금연·절주, 심뇌혈관질환 관리, 치매 예방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예방접종 안내, 감염병 소식, 각종 교육행사 안내 등 최신 보건소 소식도 함께 받아 볼 수 있다.
또 분기별로 건강 챌린지를 개최해 운동 실천 미션, 식생활 미션, 도전 건강골든벨 퀴즈 등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직접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션을 완수한 건강 실천자에게는 보상품을 제공해 건강뿐만 아니라 재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건강ON안양 채널 친구 추가를 하면 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채널 내 채팅방이나 만안구보건소 건강증진과로 하면 된다.
유향미 만안구보건소장은 "새해에는 안양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며 "더 많은 시민이 보건소 건강채널을 통해 재밌고 유익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