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오는 30일 안성상공회의소에서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2024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 안성시청 전경[사진=안성시] |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및 유관기관, 경기도, 안성시가 합동으로 개최하는 것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주요 지원시책 설명과 현장에서 개별 상담을 병행할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KOTRA경기지원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지역FTA통상진흥센터, 안성상공회의소 등 13개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이 자리에서는 자금·금융지원책, 수출·R&D기술개발 사업, 창업지원책 등에 대한 기관별 시책에 대한 설명과 현장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29일까지 안성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지정된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시책들이 있지만 몰라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자금 지원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내실을 다지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사항은 첨단산업과 기업지원팀(031-678-2462)으로 문의하면 된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