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마다 공모일정 상이,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공모 공고 통해 확인
[수원=뉴스핌] 박노훈 기자 = 경기문화재단은 도내 지역문화 발전과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4년 경기 지역문화 지원' 통합공모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문화재단 사업 참고 이미지. [사진=경기문화재단] 2024.03.17 |
이번 공모는 지역문화와 생활문화 지원사업을 통합해 ▲지역문화 활성화 프로젝트(리서치, 프로젝트, 공간조성) ▲생활문화 플랫폼 ▲예술동호회 활동 지원 ▲지붕없는 박물관(경기에코뮤지엄) 인증제 지원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지역문화 활성화 프로젝트'는 3가지 유형으로 모집한다.
지역활동가, 예술인 및 문화예술단체 등을 대상으로 지역 고유 문화자원을 통해 지역문화를 활성화시키고 지역주민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는 주제를 연구하고 조사하는 '리서치형'과 실행하는 '프로젝트형'을 모집한다.
또 거점 공간을 기반으로 공공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실행하려는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기반 거점형 문화공간 조성과 운영을 지원하는 '공간조성형'을 모집할 계획이다.
'생활문화 플랫폼'은 문화원, 생활문화센터, 민간 문화공간 등을 대상으로 공동체와 지역,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는 주체적 문화 활동과 생활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한 플랫폼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예술동호회 활동 지원'은 2가지 신청 자격으로 모집한다.
생활예술동호회를 대상으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교류 활동을 지원하고, 3인 이상의 예술인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자생적 예술 공동체 형성을 위한 전문 예술인 간 교류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붕없는 박물관(경기에코뮤지엄) 인증제 지원'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경기도 내 지역문화활동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의 문화자원과 지리적 특성을 연계해 지붕없는 박물관(경기에코뮤지엄) 활동 및 공간 운영을 지원 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으로 거점으로 활용될 공간을 보유하고 있어야하며 인증제에 선정되면 2025년까지 2년간 인증기간으로 연속지원 된다.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온라인 접수로만 진행한다.
▲지역문화 활성화 프로젝트(리서치, 프로젝트, 공간조성) ▲생활문화 플랫폼 ▲예술동호회 활동 지원사업은 오는 3월 20일부터 4월 1일(오후5시)까지 접수하고 ▲지붕없는 박물관(경기에코뮤지엄) 인증제 지원사업은 3월 25일부터 4월 5일(오후5시)까지 접수할 예정이다.
사업마다 공모일정 등이 상이하니 자세한 공모 안내는 경기문화재단 누리집(www.ggcf.or.kr) 공모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samdory7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