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시장 "달리기는 운동시간 대비 칼로리 소비량이 높아 바쁜 현대인에게 유용한 운동"
[안양=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양시는 즐기는 건강달리기 프로젝트 런위드안양 시즌9 '올봄, 기부런[GIVE-U-RUN]'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올봄 기부런 포스터. [사진=안양시] |
시에 따르면 런위드안양은 만안구보건소와 시민 운영진이 공동으로 기획한 달리기 프로젝트로 이번 시즌에는 오는 22일부터 6주간 달리기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목표 거리를 달성하면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에게 기부를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협동 미션을 통해 6만1500km 이상 목표 거리를 달성하면 ㈜신라명과에서 건강음료 999박스(800만원 상당)를 기부한다.
참가자들은 런데이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미션 달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단계별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티셔츠, 러닝클래스 참가권 등 리워드를 제공한다.
또 오는 6월 15일에는 마무리 행사로 런웨이 레이스 대회를 개최하여 5km, 10km 실시간 레이스, 건강체험부스, 대형포토존, 기부물품 전달식 등을 진행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달리기는 운동시간 대비 칼로리 소비량이 높아 바쁜 현대인에게 유용한 운동"이라며 "런위드안양을 통해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 천천히 즐기는 러닝에 도전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