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 의장 "여러분의 도전이 파주시를 감동으로 물들이고 경기도를 하나로 묶는 화합의 계기가 되길 기원"
[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지난 25일 파주 임진각평화누리에서 열린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했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25일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 참석. [사진=경기도의회] |
이 자리에는 도의회 이영봉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더민주, 의정부2), 김재균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더민주, 평택2), 김성수(더민주, 안양1)·유종상(더민주, 광명3)·윤충식(국민의힘, 포천1)·김철진(더민주, 안산7)·이한국(국민의힘, 파주4)·최승용(국민의힘, 비례)·윤재영(국민의힘, 용인10) 의원, 이승우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부회장,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경일 파주시장 및 경기지역 시군 단체장, 선수 등 2000여 명이 함께했다.
염 의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021년 예정됐던 대회 개최가 취소되는 등 장애인 체육대회가 파주시에서 열리기까지 우여곡절이 있었다"라며 "당시에는 아쉬웠지만, 그때의 대회 준비 경험이 올해의 성공적 개최를 이끈 훌륭한 밑거름이 됐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대회는 파주시의 위상과 역량을 1400만 경기도민께 제대로 알릴 무대가 될 것"이라며 "'아름다운 도전, 감동가득 파주, 하나되는 경기'라는 이번 대회의 구호처럼 여러분의 도전이 파주시를 감동으로 물들이고, 경기도를 하나로 묶는 화합의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파주시와 파주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한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는 이날부터 27일 3일간 파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25일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 참석. [사진=경기도의회] |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 31개 시군 2200여 명의 선수가 게이트볼, 육상, 조정 등 17개 종목에 출전해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