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BNK금융그룹은 다음달 4일까지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핀테크 랩 'Storage(스토리지)B'(스토리지B) 2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BNK금융그룹 핀테크 랩 Storage(스토리지)B 2기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BNK금융그룹] 2024.10.24 |
스토리지 B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그룹의 비지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신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됐다. 현재 18개의 스타트업 및 핀테크 기업이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지급결제, 데이터, 인공지능 분야에서 혁신적 기술을 보유하거나, 금융 업무를 개선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스토리지 B' 홈페이지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기업에는 BNK금융그룹 자회사와의 공동사업 및 제휴 우선권을 제공하며, 투자 유치 홍보활동(IR)도 지원한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은 필수"라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BNK금융지주는 지난해 선발한 '생성형AI 기술 특화 이미지 제작' 스타트업 루카스메타(LUCASMETA)와 함께 지난 9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신청을 완료했으며, BNK벤처투자는 2곳의 기업에 투자를 지원했다.
해상데이터 기반의 선박용 네비게이션 개발 기술을 보유한 맵씨(Mapsea)와 '뷰티테크 스타트업' 라이브엑스(LiveX)이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