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건강 향상 맞춤형 서비스 제공
[구리시 =뉴스핌] 최환금 기자 = 구리시는 지역 경로당을 찾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서비스 및 건강교육 제공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경로당 건강관리 사업은 만성질환과 건강 유지가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간호사, 치과의사, 운동 지도사 등 여러 건강 전문가들이 함께 협력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의 주요 내용으로는 ▲기초건강측정(혈압·혈당·빈혈 수치) 및 건강상담 ▲질환 및 노년기 건강관리 교육 ▲짐스틱 근력 강화 운동 교실 등이 있다.
![]() |
찾아가는 건강프로그램 인기 [사진=구리시] 2025.02.12 atbodo@newspim.com |
또한 치매안심센터와의 협업으로 치매 인지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의약관리팀과 구강보건센터는 의약품 안전교육,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노인 틀니 관리법을 제공한다.
경로당 접근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제공하고 있다. 한 어르신은 "보건소 직원들이 직접 와서 건강을 챙겨 주어 매우 편리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앞으로도 경로당 건강관리 사업과 다양한 건강관리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