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은 베트남 하노이 미딩의 대형 쇼핑몰 원마켓에서 고흥군의 우수 농수산물을 홍보하는 판촉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흥군의 김, 쌀, 나물 등 농수산물을 현지인들에게 알리고 고흥의 대표적인 맛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
공영민 고흥군수 베트남 하노이 미딩의 대형 쇼핑몰 원마켓에서 김밥을 만들어 현지인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사진=고흥군] 2025.03.24 ojg2340@newspim.com |
이날 고흥의 쌀과 나물, 김을 활용한 김밥 시식 행사가 진행됐다. 베트남 현지인들은 고흥군의 농수산물을 활용한 김밥 시식 행사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공영민 고흥군수가 직접 김밥을 만들어 현지인들에게 제공해 고흥의 농수산물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였다.
공 군수는 시식 행사 후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베트남 사람들에게 고흥의 맛을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흥군의 우수한 농수산물이 베트남 현지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이번 판촉 행사를 통해 고흥과 베트남 간 농수산물 교류 확대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앞으로 다양한 판촉 활동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