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거제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1분기 지방재정 집행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 |
경남 거제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1분기 지방재정 집행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거제시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3.07.07 |
지난해 지방재정 집행평가에서 1분기와 상반기 우수기관 수상에 이은 올해 연속 수상으로, 거제시는 계획적이고 선제적인 재정운영 성과를 입증했다.
시는 올해 초부터 경기 부양을 위해 도전적 재정집행 목표를 설정하고 부시장이 직접 재정집행 계획을 점검하며 지역주민과 소상공인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기 위한 실질적인 민간경제 회복에 힘써왔다.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취약계층 지원, 일자리 창출, 도로·하천 등 SOC 사업에 대해 속도감 있게 재정을 집행한 결과 신속집행 분야 3456억 원, 소비·투자 분야 1419억 원을 집행해 목표 대비 844억 원, 279억 원을 초과 달성했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시의 적극적인 재정운영 결과로 분석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역경제를 회복하는 것이 시정의 최우선 과제인 만큼 앞으로도 계획적이고 신속한 예산집행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2분기에도 재정집행 현황을 수시로 점검해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