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고객, 추가입금, 계좌이전 고객에게 상품권 지급
- 다양한 상품, 차별화된 컨설팅, 최고 수준의 리서치 센터와 함께 노후대비
[뉴스핌=김양섭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최근 1%대 초저금리 기조와 급속한 노령화의 진행으로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위한 글로벌 포트폴리오형 연금저축계좌가 필수 투자상품이 된 가운데, '행복knowhow 연금계좌 가입 EVENT'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연말을 맞아 12월 31일까지 개인연금과 개인형IRP를 통해 하나금융투자가 추천하는 연금펀드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천 연금펀드는 해외형은 하나UBS 행복Knowhow 연금펀드, KTB 중국1등주 연금펀드,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 연금펀드이며, 국내형은 메리츠 코리아증권전환형 연금펀드, 신영 밸류고배당 연금펀드, 미래에셋 스마트롱숏 연금펀드이다. 신규 고객과 추가입금 고객, 계좌이전 고객에 대한 총 3가지 이벤트로 진행되며 이벤트간 중복적용이 가능하여 최대 7만원까지 상품권이 지급된다.
‘신규고객, 추가입금 이벤트’는 연금펀드에 신규가입 및 추가입금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500만원 이상~1천만원 미만은 1만원, 1천만원 이상은 2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계좌이전 이벤트’는 타사에서 하나금융투자로 연금펀드를 이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만원까지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500만원 이상~2천만원 미만은 1만원, 2천만원 이상~3천만원 미만은 2만원, 3천만원 이상~4천만원 미만은 3만원, 4천만원 이상~5천만원 미만은 4만원, 5천만원 이상은 5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하나금융투자 연금은 200개에 이상의 국내외 연금저축 전용 펀드를 갖추고 있으며, 75명으로 구성된 전문 리서치의 도움을 받아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78개 지점의 600여명 자산관리전문가와 포트폴리오SM(Solution Manager)이 고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정철 하나금융투자 연금사업추진실장은 “우리나라는 국민연금의 실질가입자 수가 약1,527만명에 그쳐 국민연금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가 매우 넓고 국민연금의 소득대체율도 선진국 대비 많이 낮은 40%대 초반 수준이어서 개인 연금이나 개인형IRP와 같은 사적연금의 중요성이 매우 크다” 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사적 연금을 통한 노후준비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금저축계좌 이체 간소화 서비스를 활용하면 하나금융투자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기존 금융기관에 전화만으로 연금의 이체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는 계좌를 내년 1월말까지 유지해야 하며 상품권은 대상 고객에게 개별통지를 통해 지급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점이나 고객만족실(1588-3111)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김양섭 기자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