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죽지구 내 마지막 신축 단지...안성 스타필드 반경 2km
[서울=뉴스핌] 노해철 기자 = 대림산업이 이달 말 경기 평택시 용이동 641번지 일대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용죽도시개발 사업지구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로 올해 개장 예정인 '스타필드 안성' 생활권 단지다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는 지하 1층~지상 27층, 6개동, 총 58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로 ▲74A㎡ 258가구 ▲74B㎡ 71가구 ▲84㎡ 254가구다.
[서울=뉴스핌] 노해철 기자 =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조감도 [자료=대림산업 제공] 2020.06.29 sun90@newspim.com |
단지 앞뒤로 배다리생태공원과 용죽공원 등 공원이 있고, 현촌초등학교 및 용이중학교가 도보권에 있다. 단지 반경 2㎞ 내에 평택시청, 대형마트, 영화관, 보건소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있다. 용죽지구 중심상업지구에는 식당과 카페 등이 있다.
단지에선 인근 안성IC로 경부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바로 옆으로는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2024년 개통될 예정인데, 북으로 용서고속도로, 남으로 천안-평택 민자고속도로와 연결될 계획이다. 단지 앞으로 강남역까지 이어지는 광역버스 노선이 지나고 향후 지제역 방향의 BRT(간선급행버스체계)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시엔 개발호재들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 평택 2공장 투자 계획이 수립되면서 지역 내 산업 시설이 추가 조성될 예정이다. 올해 안에 스타필드 안성이 단지 반경 2㎞ 내에 개장할 예정이다.
단지에는 새로운 e편한세상의 브랜드 철학과 아이덴티티가 적용된다. 또 대림산업만의 라이프스타일 혁신평면 'C2하우스'와 특화 설계들도 적용된다.
C2하우스는 내력벽을 최소화해 세대 구성 및 기호에 맞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 설계 구조와 수납 극대화 등이 적용된 특화 평면이다. 현관에는 대형 팬트리를 설치하고 세탁과 건조가 한 공간에서 이뤄지도록 설계하는 등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모든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전 주택형이 4베이 맞통풍 평면으로 구성돼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택배차량이 진입할 수 있도록 지하주차장을 높게 만든다.
단지 안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및 건식사우나가 조성된다. 독서실, 경로당, 보육시설, 스터디룸, 중앙 온실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을 비롯해 작은 도서관, 어린이 실내놀이터, 어린이 통학차량 회차공간, 맘스스테이션 등 자녀를 위한 시설까지 갖출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25-4에 위치할 예정이다.
sun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