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가 오는 5일부터 코로나19로 가중된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시 불안감 해소를 위한 온라인 대학입시설명회를 평택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대표강사이자 대화고등학교 교사인 최승후 강사를 초청해 '능결과 분석과 입시전략'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평택시 유튜브 입시설명회 홍보 포스터[사진=평택시청] 2020.12.02 lsg0025@newspim.com |
이를 통해 다음 해 대학수학능력시험 결과를 분석하고 수험생과 학부모의 체계적인 대학진학 설계지원을 위한 정시 입시전략에 대한 강의와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생중계를 보지 못한 수험생과 학부모는 오는 9일 오전 9시부터 10일 오후 6시까지 양일간 시 유튜브 채널에서 해당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시는 올해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면서 지역 내 청소년의 미래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비대면(온라인) 대학입시박람회 및 입시설명회를 3회 개최한바 있다.
시 관계자는 "내년부터 시 청소년진로지원센터의 진로진학 업무를 시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통합 운영할 것"이라며 "교육지원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양질의 진로, 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