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뉴스핌] 송호진 기자 = 충남 서천군은 군민이 직접 부서별 중점과제를 선정하는 군민 참여 투표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표는 부서별로 자체 선정한 부서장 직무성과평가 과제를 대상으로 오는 2월 2일부터 7일까지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 정책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을 통해 진행한다.
이와 동시에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오프라인 과제 선정 투표를 실시한다.
서천군청 전경 2020.10.14 shj7017@newspim.com |
투표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부서별 2배수 과제 중 1개 과제씩을 골라 투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온라인 국민생각함 투표 점수(40%)와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회 투표 점수(60%)를 합산해 부서별 1부서 1중점과제를 최종 선정한다.
군민 선정과제는 부서장 직무성과평가 과제로 최종 선정되며 적극행정 1부서 1중점과제로도 지정해 특별 관리할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과거 각 부서 주요 현안사업들 중에서 군수와 부서장의 상호 면담을 통해 성과과제를 선정하였던 방식에서 벗어나 군민이 직접 부서 중점과제를 선정함으로써 군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군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투표를 실시하게 됐다"며 "서천군을 대표하는 핵심 중점과제가 선정되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hj701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