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온라인 4', 분기 기준 최대 실적 기록해 매출 견인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이 9일, 올해 2분기 실적으로 매출 9028억원(엔화 944억엔, 분기 기준 환율 100엔당 956.0원), 영업이익 2640억원(엔화 276억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22% 증가한 수치다.
넥슨 측은 "넥슨은 올 2분기 'FIFA 온라인 4'와 'FIFA 모바일' 등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정통 축구 게임과 서브컬처 장르의 본고장인 일본과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 '프라시아 전기'와 'HIT2' 등 다양한 장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전망치에 부합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상반기 누적 실적으로는 매출 2185억엔(약 2조 891억원), 영업이익 839억엔(8020억원), 순이익은 773억엔(7393억원)을 기록했다.
넥슨 로고. [사진=넥슨] |
넥슨 실적은 6분기 연속 분기별 최대 실적 기록을 경신 중인 'FIFA 온라인 4'가 견인했다. '던전앤파이터' 또한 중국에서 이용자 만족도에 중점을 둔 라이브 운영으로 전망치를 달성했다. 아울러 PC와 모바일 크로스플랫폼으로 출시한 '프라시아 전기'의 매출이 온기 반영되며 2분기 매출 성장에 일조했다.
넥슨이 6월 말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도 7월 8일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장(얼리 액세스 판매 포함)을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PC MMORPG 'HIT2' 역시 5월 대만 및 홍콩, 마카오에 출시한 직후부터 10일 이상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일본 서비스 2.5주년을 맞이한 '블루 아카이브'는 1월에 이어 최근 다시 일본 애플 앱스토어 실시간 매출순위 1위를 기록하며 서브컬처 본고장인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넥슨은 중세 판타지 속 대규모 PvP를 펼치는 '워헤이븐', 3인칭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 3인칭 PvPvE 탈출 슈팅게임 '아크 레이더스' 등 대규모 PvP, 루트슈터, 팀 기반 슈팅, 유저간 협력 플레이 슈팅 등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작들을 준비 중이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올 2분기에는 신규 IP와 라이브서비스의 조화로운 성과로 균형 잡힌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크로스플랫폼 신작을 통해 이용자분들께 차별화된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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