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종합뉴스통신 뉴스핌(대표 유근석)과 대한지리학회(회장 정성훈)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외 다양한 지리학 관련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뉴스핌과 대한지리학회는 13일 서울 용산구 대한지리학회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뉴스핌과 대한지리학회는 향후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해 국내외 각종 다양한 공간적인 현상들에 대해 독자들과 지식을 공유하는 등 상호 유대를 강화하기로 했다.
[서울=뉴스핌] 최지환 기자 = 유근석 뉴스핌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정성훈 대한지리학회 회장이 13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한지리학회 사무실에서 열린 대한지리학회-뉴스핌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12.13 choipix16@newspim.com |
구체적으로 최신 국제 경제, 정치, 사회 등을 주제로 시의적절하며 파급력 있는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아울러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리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 고정 채널 확보 및 상호 협력 업무도 추진할 계획이다.
정성훈 대한지리학회장은 "점점 중요성이 강조되는 디지털영토 문제 등에 대한 기업들과의 협력 및 연구개발(R&D), 메가시티 이슈 등 지역사회 관련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디지털미디어위원회 신설을 통해 지역별 맞춤형 뉴스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근석 뉴스핌 대표는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정보외에 지리학회 차원의 국내외 고급 정보 및 일반적 분석 외에 새로운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유통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tac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