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주민자치 실현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 충실히 수행할 것"
[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의회 양우식 의원은 13일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우수도의원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발전 및 지역사회공헌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양우식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
양 의원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 의정에 기여하고 탁월한 리더십과 전문성으로 맡은 분야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광역, 지방의원 및 경영자들의 업적을 평가하여 시상하고자 마련됐다.
양우식 경기도의원은 국민의힘 수석부대표이자 경기도의회 혁신추진단 공동단장으로 경기도의회의 선진화된 운영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양당의 협력을 이끌어 내고, 사람중심 민생중심 일하는 경기도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 '경기북부·남부 상생을 위한 정책 포럼' 연구단체를 설립하여 경기북부·남부지역의 불균형 해소를 위한 정책적 상생 방안 마련을 추진하고, 여성·가족·평생교육 정책의 불합리한 예산집행을 심의·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이어 왔다.
양우식 의원은 시상식에서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경기도의회의 역할을 고민하고,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는 마중물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행사는 SISA 대한뉴스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중앙회, (사)서울시민회가 주관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