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비피엠지는 15일,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 플레이토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기반 애니팡 시리즈와 성장형 3D 프로필 아바타(PFA), 애니팡 월드를 게임 대전 플랫폼 젬피온(GemPION)에 온보딩한다고 밝혔다.
젬피온에 합류하는 게임은 퍼즐 게임 애니팡4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PNE(Play&Earn) 게임 '애니팡 매치'와 터치 방식의 2매치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 블라스트'다. 또한, 플레이토즈가 올해 오픈을 목표로 개발 중인 애니팡 IP 기반 생활형 메타버스 '애니팡 월드'와 애니팡 월드에서 이용자의 아바타로 활동하는 '토즈 유니버스 팸 NFT'도 함께 온보딩될 예정이다.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토즈 유니버스 팸 NFT'는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젬피온에 온보딩되며, '애니팡 월드'는 연내 개발 완료 후 합류 일정이 정해질 예정이다. 각 게임들은 젬피온 이벤트 대회에서 랭킹전, 토너먼트, 던전 클리어 경쟁 등 다양한 대회를 시즌제로 개최할 계획이다.
[사진=비피엠지] |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국민 게임으로 유명한 애니팡 시리즈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젬피온 파트너들에게 웹3 시대에 어울리는 마케팅 공간을 제공하고, 기존 게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도록 다양한 대회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