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하윤수 교육감이 24일 오후 2시 부산 사하구청 제2청사 5층 대강당에서 열린 '2024년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서부 지역 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들에게 자유학기제 이해도 제고와 자녀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24일 오후 2시 부산 사하구청 제2청사 5층 대강에서 열린 '2024년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2024.04.24 |
행사는 ▲자유학기제 안내(운영개요) ▲신정호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의 미래사회 대응 자녀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한 특강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미래를 열어가는 교육 방향과 우리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교육정책에 대해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부탁 드린다"며 "대한민국 교육을 품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부산교육에 힘과 지혜를 더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저출생과 학령 인구 감소, 지역인재 유출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