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뉴스핌] 강영호 기자 =경기 하남수산물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
하남수산물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기 개소했다.[사진=하남시] 2024.05.14 |
하남시는 지난 13일 하남수산물전통시장에서 고객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고객지원센터 개소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민선8기 공약사항 이행에 따른 것이다.
앞서 시는 지난 2023년 6월 경기도의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공모 사업'에 선정돼 도비 27억 원을 확보, 하남수산물전통시장과 석바대상점가에 고객지원센터 건립을 추진했다.
하남수산물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건립을 위해 ▲토지·건물 매입 ▲리모델링 설계 착수 ▲리모델링 착공 ▲고객지원센터 준공 등으로 공사를 진행했다.
하남수산물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1층에는 ▲고객지원센터 ▲수유실 ▲홍보관이 들어서며 2층에는 ▲다목적 교육관 ▲고객 쉼터를 운영해 전통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이현재 시장은 축사를 통해 "하남수산물전통시장은 2022년 3월 전통시장으로 등록된 이후 짧은 기간 동안 많은 성과를 창출했다"며 "오늘 고객지원센터 개소를 계기로 더욱 더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전통시장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hk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