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인 경남 사천에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축제가 열린다.
2024년 청소년 어울림마당 '우주 라이크 사천' 홍보 포스터[사진=사천시]2024.05.20 |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사천청소년문화의집은 다음달 1일 오후 3시30분부터 2024년 청소년어울림마당 '우주 라이크 사천♥(Would U Like Sacheon)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년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올해 총 4회 개최되는데, '우주 라이크 사천♥(Would U Like Sacheon)'은 사천청소년문화의집이 직접 운영하는 행사이다.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오는 27일 우주항공청 사천시 개청을 기념하고자 축제의 테마를 우주항공으로 정해 다양한 체험거리와 무대공연을 선보인다.
이날 행사는 오후 3시 30분부터 내 손으로 우주선을 꾸며봐, 우주비행 쿠키 꾸미기 등 10개의 부스마당이 운영된다. 이어 오후 4시 30분부터 공연마당으로 밴드공연, 드럼공연, 보컬공연, 기타공연, 댄스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중간중간 깜짝 이벤트로 놀이마당을 통해 퀴즈를 맞히거나 미션을 성공한 청소년에게 상품을 지급한다.
경품마당을 통해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추첨도 계획돼 있다.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민 모두가 참여가능하고 무료로 진행되지만, 일부 체험과 경품추첨에서는 성인은 제외된다.
박재령 대표이사는 "관내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세대 간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우주항공청 사천 개청에 어울리게 축제를 기획한 청소년들의 아이디어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청소년을 위한 시설로 청소년 자치활동, 진로 프로그램, 가족형 프로그램, 바리스타 관련 프로그램 및 휴카페 운영, 청소년들의 쉼과 놀이를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m2532253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