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서 100개업체 참가
[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2024 청주채용박람회'가 23일 오후 2시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열린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반도체, 화장품, 식품 제조업 등 100개 기업이 참여해 600여명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청주채용박람회 포스터. [사진 = 청주시] 2024.05.21 baek3413@newspim.com |
60개 업체는 박람회 현장 부스에서 구직자와 1대 1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을 통해 채용한다.
비대면으로 참여하는 40개 업체는 구인 조건에 맞는 구직자의 서류접수 대행으로 채용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박람회장에는▲업종별 기업 현직자가 직접 직무 컨설팅을 지원하는 직무톡톡관 ▲동기부여, 진로상담 등 청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내일설계관 ▲이력서·자기소개서 코칭, 직업심리검사, 이미지컨설팅, 지문적성검사 등을 할 수 있는 취업컨설팅 ▲유관기관 홍보관 등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대행사가 준비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smartcj.or.kr)에서 사전 등록하면 되며 당일 행사장 내 현장등록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의 기회와 함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로 박람회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