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가 청소년들의 교육격차 완화와 고른 학습 기회 제공을 목표로 하는 온라인 학습지원 사업인 '1318온코칭' 3기 학습자 800명을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1318온코칭. [사진=경기도] |
도에 따르면 '1318온코칭'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학생이나 동일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 수준에 맞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와 2달간 주 1회, 총 9회 1:1 온라인 학습코칭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1‧2기는 중학생 및 동일연령 청소년을 우선 지원했고, 사업 안정화에 따라 3기부터 사업 대상을 예비 중1(초6)로 확대한다.
또한, 취약계층 청소년의 해외연수 및 문화 체험을 지원하는 '경기청소년사다리' 참여자의 지속적 학습지원 기회 제공을 위해 '1318온코칭' 3기생으로 참여하게 된다.
학습자는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4과목 가운데 학습을 희망하는 과목과 희망 시간대를 선택하여 학습과 코칭을 받을 수 있다.
학습자로 선정이 되면 학습유형 검사와 AI 학습 진단평가 후 결과에 따라 학생 수준에 적합한 EBS 교재와 온라인 강의 활용을 지원하며, 참여 학습자를 대상으로 대학 탐방, 집중학습 진로 성장캠프의 기회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318온코칭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청소년(수급권자, 읍면지역 등)은 우선 선발‧지원된다.
강현석 미래평생교육국장은 "내년에 예정된 사업 대상 확대를 빠르게 추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청소년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강화하고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