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인제대학교는 6일 장영실관 331호에서 게임인스와 플레이메피스토왈츠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희철 인제대학교 AI융합대학장(가운데)이 6일 김보경 게임인스 과장(맨 왼쪽), 홍미남 플레이메피스토왈츠 대표와 체결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서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인제대학교] 2024.11.06 |
이번 협약은 SW·AI 융합산업 인재 양성 및 실무 교육 강화를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교육 및 연구 협력 확대, 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 공동 연구 프로젝트 추진, 현장 실습 제공, 기술 교류와 세미나 개최 등이 진행된다.
게임학과는 산업 현장의 최신 기술과 실무 경험을 교육 과정에 적극 반영하며, 학생들의 전문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다.
배예나 교수는 "산업 현장에 맞춘 교육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이번 협약이 교육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철 AI융합대학장은 "이번 협력이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SW·AI 융합 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겠다고 강조했다.
인제대는 글로컬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현장캠퍼스를 구축, 산업계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하려는 대학의 혁신 방향을 더욱 구체화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