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투자금융 인공지능(AI) 기업 씽크풀이 주가 상승에 영향을 주는 핵심 키워드를 분석해 제공하는 서비스 'AI픽워드'를 자사 앱인 라씨 매매비서에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AI픽워드는 AI가 '키워드 주가 영향력 평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종목 관련 문서들을 분석해 현재 시점에서 주가 상승에 영향을 주는 핵심 키워드를 최대 10개까지 선정해 AI픽워드와 함께 언급되었던 문장도 코멘트로 제공된다. 특히 '주가 연관성'을 중요시해 단순히 종목과 연관된 키워드가 아닌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키워드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보다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AI픽워드 이미지 [사진=씽크풀] 2025.01.08 sykim@newspim.com |
곽석현 씽크풀 AI연구소 책임연구원은 "삼성전자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키워드는 반도체지만, 반도체라는 키워드만으로 주가가 영향을 받지 않는다"며 "최근 삼성전자와 관련한 AI픽워드를 보면 'HBM3E', 'CXMT', '자사주 매입'과 같은 키워드가 추출됐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바이오주나 엔터주 같은 경우,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단어들이 AI픽워드로 추출되기도 한다. '왜 이 종목이 올랐지?'라는 의문이 드는 종목에서 뜻밖의 키워드를 발견할 때가 많다"며 "AI픽워드가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관점을 제공해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종목의 잠재력을 파악하는데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AI픽워드는 라씨 매매비서 앱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라씨 매매비서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