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보보 강성연이 남편 김가온과 유희열의 인연을 전했다. <사진=jtbc ‘슈가맨’ 캡처> |
'슈가맨' 보보 강성연 “남편 김가온, 유희열 학교 후배”…'보보' 이름의 뜻은?
[뉴스핌=정상호 기자] ‘슈가맨’ 보보 강성연이 남편 김가온과 유희열의 인연을 전했다.
지난 9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이하 슈가맨)’에서는 설특집 슈퍼스타 슈가송으로 차태현의 ‘I Love You’와 보보 강성연의 ‘늦은 후회’를 재해석했다.
이날 보보 강성연은 “남편 김가온이 유희열의 서울대 작곡과 후배”라고 밝혔다.
이어 강성연은 “남편이 기억력이 좋은 편이 아닌데 유희열 씨과 함께 수업을 들은 것을 기억하더라. 수업이 ‘인도음악의 이해’였다”면서 “남편이 말하기를 유희열이 수업에 모자를 쓰고 들어왔는데 교수가 모자를 벗지 않으면 자신이 나가겠다고 해서 결국 유희열이 강의실을 나갔다”고 덧붙였다.
이에 유희열은 “그 전날 이승환 콘서트 건반연주를 하고 있었다”. 지방공연 끝나고 바로 수업에 들어갔는데 머리에 은색 라커를 뿌려서 모자를 벗을 수 없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강성연은 ‘보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게 된 것에 대해 "당시 보보족이 유행이었다. 보보족은 '부르주아'와 '보헤미안'의 합성어를 말하는데, 제작자가 부르주아의 'BO', 보헤미안의 'BO'를 따서 ‘보보’로 활동하자고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강성연은 “강아지 이름도 아니고, 보아 이모도 아니고”라며 보보라는 이름에 대해 싫은 내색을 해 큰 웃음을 전했다.
한편 ‘슈가맨’은 매주 화요일 밤 10시 50분 JTBC에서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 (uma8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