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905억엔·당기순익 466억엔...사상 최대치
던파·메이플스토리 등 기존 대표작 흥행 지속
[서울=뉴스핌] 성상우 기자 = 넥슨이 분기 최고 실적 기록을 또 갈아치웠다. 장기 흥행 체제를 구축한 '던전앤파이터' 등 기존 PC온라인 게임이 건재하고 모바일 게임 실적이 더해진 성과다. 1분기에 이미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의 과반을 달성, 국내 게임업계 최초 연간 영업이익 1조원 돌파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분석이다.
넥슨은 지난 1분기 매출이 905억1400만엔, 영업이익은 547억2900만엔이라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 영업이익은 38% 성장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466억1500만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4% 늘었다.
넥슨 1분기 실적 <자료=넥슨> |
1분기 평균 환율(100엔당 989원)을 적용, 원화로 환산하면 매출은 8953억원, 영업이익은 5413억원, 당기순이익은 4611억원이다.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이다. 영업이익은 1분기에 이미 5000억원을 돌파, 업계 최초 '영업이익 1조원 시대'를 맞이할 것이 유력해졌다는 관측이 나온다.
이번 실적을 견인한 것은 단연 '헤외 매출'이다. 1분기 해외 매출은 약 709억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 전체 매출액에서 78.4%를 차지했다.
특히, 올해로 10년째 중국 시장에서 흥행 중인 '던파'가 중국 양대 명절인 춘절 시즌을 맞아 기대치를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다. 성수기에 맞춘 시기적절한 업데이트가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의 글로벌 매출도 전년 대비 두자릿수 성장률을 보이며 건재함을 드러냈다. 출시 3주년을 맞은 '도미네이션즈'는 서구권 시장에서 매출 1억5000만달러(USD)를 벌어들였다.
지난해 11월 인수한 북미 개발사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실적이 연결실적으로 반영된 점도 한 몫했다. 회사측은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대표작 초이스'는 서구권 여성 유저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로 인해 넥슨의 북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모바일 게임도 힘을 보탰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오버히트'는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2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3위에 오르며 초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줄곧 매출 순위 10위권을 유지해 온 모바일 대표 게임 '액스' 역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그밖에 '열혈강호M', '야생의 땅 듀랑고' 등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2분기엔 넥슨의 대표 스포츠게임 '피파 온라인4'가 나온다. 러시아월드컵 개막 한달 전 시점인 오는 17일 유저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스웨덴 개발사 스턴락 스튜디오가 개발한 게임 '배틀라이트'와 스튜디오8이 개발한 '아스텔리아'도 연내 출시된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이사는 "향후 한국 시장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피파 온라인 4'를 필두로 글로벌 시장엔 '오버히트' '야생의 땅 듀랑고' '다크어벤저 3'등의 모바일 게임을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swseo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