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핌] 박용 기자 = 대구달성경찰서는 20일 오전 달성군 유가읍 제일풍경채 센트럴 아파트에서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패 수여식을 가졌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제는 시설주나 관리인의 시설진단 요청을 통해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이 현장에 진출해 관리운영체계, 감시성, 접근통제, 방범 및 안전시설, 특수방범 시스템 등의 다양한 분야를 진단하는 과정을 거친다.
진단결과 80% 이상 점수를 충족하게 되면 범죄예방에 우수한 시설임을 인증함과 동시에 관할 경찰서장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하며, 우수시설에 대해서는 2년마다 재인증을 통해 우수시설을 관리·유지되도록 하는 제도이다.
우수시설 인증제는 주차장(아파트, 대형마트 등), 편의점, 원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시설 인증제에 대해 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민간의 자발적인 시설개선 유도와 범죄예방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유가읍 제일풍경채 센트럴 아파트는 아파트 주차장에 대해 진단요청을 해 진단결과 범죄예방 우수주차장으로 인증됐다.
양시창 서장은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분야를 확대해 민간의 자발적인 범죄예방 환경 조성 유도를 통해 공동체 치안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범죄예방 환경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안전한 달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고 말했다.
py3513@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