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는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앎 그리고 삶'을 주제로 정책아카데미를 개설해 오는 19일부터 12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진행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정책아카데미는 '공동체, 회복적 정의, 평화, 사회적 가치, 환경, 인권, 말과 글, 앎과 삶'을 소주제로 정해 각 분야 전문가들 강연으로 총 8회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시 정책아카데미 홍보 포스터.[사진=세종시] 2021.10.06 goongeen@newspim.com |
첫 강연은 오는 19일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가 '협력의 기쁨:진정한 리더의 길'을 주제로 연다. 26일엔 이재영 (사)한국회복적정의협회 이사장이 '회복적 정의, 세상을 치유하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다음달 2일에는 '한반도 평화 혹은 전쟁'을 주제로 김동엽 경남대학교 극동문제연구소 교수가, 9일엔 '사회적 가치 실현의 사례와 방향'을 주제로 배성기 사회적가치연구소 소장이 강연에 나선다.
이어 같은 달 16일에는 '기후 위기와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반기성 케이웨더 예보센터장이, 23일엔 '사람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송경용 나눔과 미래 이사장이 강연을 이어간다.
11월 30일엔 강원국 작가가 '말과 글은 어떻게 삶이 되는가'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하며, 마지막으로 12월 7일에는 김영모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총장의 '한국전통 문화적 삶' 주제 강연이 대미를 장식한다.
진흥원이 운영하는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정책아카데미는 진흥원 자체 명예학위 취득을 위한 필수강좌로 수강신청은 오는 11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강좌는 대면(시청 여민실, 50명) 또는 비대면(유튜브,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비대면 강좌는 시와 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