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뉴스핌] 정철윤 기자 = 경남 거창군이 화장시설 건립 추진을 위해 주민설명회를 갖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거창군 신원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전략담당관이 화장시설 건립을 위해 설명을 하고 있다.[사진=거창군]2024.03.28 |
군은 지난 27일 신원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신원면 이장단, 신청주변 지역 마을주민, 토지소유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장시설 건립 후보지 재공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거창군 전략담당관 주관으로 진행된 주민설명회에서는 화장시설에 대한 이해와 주민공감대 형성을 위해 사업개요와 주민인센티브를 설명하고, 신청하고자 하는 마을주민과 주변지역을 대상으로 추진 할 선진시설 벤치마킹 등을 안내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마을주민들은 "다른 지역 설치 모습과 운영 사례를 들으니 협오시설로 인식되었던 부분이 해소되었고, 시설 유치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이 바뀌었다"는 긍정적인 의견이 많았다.
이 자리에서는 화장시설, 자연장지, 공원시설 등을 포함한 종합장사시설로 조성을 건의하는 의견도 제시되는 등 참석자들은 화장시설 건립 유치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거창군 화장시설 건립 후보지 재공모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yun011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