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민 대상 12, 19, 26일 3회...지역 식재료 활용, 가공품 소비 촉진 기대
[화성=뉴스핌] 박노훈 기자 = 화성시가 화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요리연구가 김선영과 함께하는 '명품화성, 명품반찬 인기요리 강좌'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명품화성 명품반찬 인기요리 강좌 홍보 포스터. [사진=화성시] 2024.04.01 |
이번 강좌는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2일, 19일, 26일 3회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화성농업기술센터에서 개발한 화성시 지역 농특산물 가공품을 활용해 만드는 맛있고 건강한 반찬 만들기이다.
강사로 나서는 김선영 요리연구가는 조리기능장 자격을 보유한 인기 있는 요리전문가로, MBN 알토란, TV조선 만물상, EBS 최고의요리비결, KBS 무엇이든물어보세요 외 다수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교육인원은 회차별 26명씩 총 78명이다.
참여를 원할 경우 오는 5일까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선착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번 교육 운영을 통해 지역 식재료 활용한 가정 내 건강한 식생활을 유도하고 지역농산물 가공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해 농산물 가공품 소비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미영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화성시는 경기도 내 농업인구수 1위와 농지면적 1위를 자랑하는 만큼 우수한 농산품도 많다"며 "지역 농산품을 활용한 가공품 개발해 이를 활용한 명품반찬 강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화성시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과 농산물가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samdory7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