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조해진 김해을 국민의힘 후보는 3일 '초·중·고등 교육의 수월성이 확보된 명문교육도시 만듭니다'라는 제목으로 교육 분야의 세부공약을 발표했다.
[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국민의힘 조해진 김해을 국회의원 후보 2024.03.21 |
조 후보는 "교육은 미래를 위한 확실한 투자이다. 교육이 살아나야 김해가 살아나고 활기를 띌 것이다"라며 "그러나 교육환경에 대한 김해 주민들의 불만이 있어, 교육여건 개선에 대한 열망이 높은 상황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수준 높은 중·고등학교에 대한 김해시민의 염원을 담기 위해 김해을 일대에 과학고와 국제중·고등학교를 신설하고, 국제학교와 글로벌대학 캠퍼스를 유치하고자 한다"며 "향후 인제대학교가 글로컬대학으로 지정이 되면, 지정된 지역에 국제학교 및 해외대학을 유치할 수 있는 근거 법안을 제출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와 같은 학교가 우리 지역에 유치되면,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해 아이들을 글로벌 리더로 자라게 하여 평준화 이후 교육경쟁력이 떨어진 김해에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다"면서 "교육 때문에 이사가지 않아도 되는 김해를 만들겠다. 자녀 학습능력과 입시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인재를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조 후보는 이날 교육분야 주요 공약으로 ▲과학고, 국제중·고 신설 ▲국제학교, 글로벌대학 캠퍼스 유치 ▲인제대 글로컬대학 유치 ▲글로컬 대학 지정 지역 내 국제학교 및 해외대학 유치 근거 입법화 ▲김해학력개발원 설립 ▲장유지역 과밀학교 해소를 위한 학교 신설 및 재배치 ▲작은 도서관 지원 확대 ▲산업단지 및 기업밀집 지역 공공형 교육·돌봄 통합시설 설치 ▲늘봄학교 확대와 교육 수준 업그레이드 ▲어린이 보호구역 내 무인카메라 등 안전시설 강화 공약 등을 제시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