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4일 오전 10시 50분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와 교원 힐링승마 및 학습형 늘봄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하윤수 부산교육감, 엄영석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장 등 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이 4일 오전 10시 50분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엄영석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2024.04.04 |
이번 협약은 동물을 매개로 한 교원 치유 프로그램, 학습형 늘봄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교원과 학생들의 정신·신체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양 기관은 ▲교원 대상 일일형 힐링 승마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장애인 교원 대상 재활승마 프로그램 운영 ▲초등학생 대상 학습형 늘봄프로그램 상호 연계 진행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이 교원에게는 복지를, 학생들에게는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윤수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다양한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을 품는 부산교육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여기 계신 모든 분이 교원과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데 힘을 모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