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시장 "지역의 고용안정과 경제활력에 도움이 되길 기대"
[의왕=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의왕시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고용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5월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2024년 의왕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4월 의왕시청 전경. [사진=의왕시] |
시에 따르면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해 1대 1 현장 면접 채용 및 이력서 연계의 간접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뿐만 아니라 지역내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경력 단절 여성과 장애인,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 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또 시는 취업 컨설팅 및 퍼스널컬러 진단, 면접 메이크업 등 부대 행사를 마련해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체는 오는 24일까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참가신청서, 구인신청서, 사업자등록증을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면접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의왕 일자리센터 및 해당 주민센터 직업상담사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당일 행사장으로 이력서, 자기소개서, 신분증 등 면접에 필요한 서류를 가지고 직접 방문해도 된다.
의왕시 취업박람회 포스터. [사진=의왕시] |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공급하는 장이 되어 지역의 고용안정과 경제활력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