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오위즈는 19일,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가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 '드라이브'를 발매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는 네오위즈의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시리즈 개발팀 로키 스튜디오 산하 음악 레이블로, 디제이맥스 IP 확장을 위한 음원 제작, 공연,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음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첫 컴필레이션 앨범 '드라이브'는 저지 클럽, 칠웨이브, 레트로 등 대중성 있는 이지 리스닝 곡을 담아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갖췄다. 소피, 실리 실키, 프롬히어 등 디제이맥스 대표 작곡가들이 참여했다.
[사진=네오위즈] |
대표곡 '평행 고백'은 로키 스튜디오의 백승철 총괄 프로듀서가 작곡한 오리지널 신곡으로, 모던 락 장르의 세련된 감성이 담겼으며 인디 싱어송라이터 유다빈이 보컬을 맡았다.
앨범 플레이리스트에는 '하나의 곡, 하나의 장소, 하나의 사연'이라는 콘셉트가 적용됐다. 18일 디제이맥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디제이맥스 캐릭터와 도시의 밤 배경이 어우러지는 콘셉트 영상을 공개해 IP의 확장성을 보여줬다.
같은 날 디제이맥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CD 앨범을 공개했으며, 멜론과 스포티파이 등 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했다.
한편,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는 다음달 17일과 18일 성수동에서 앨범 발매 기념 DJ 공연을 포함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디제이맥스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