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부산시는 하도급 수주 확대를 위해 맞춤형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는 웹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2일 밝혔다.
부산시 하도급 수주 확대 웹페이지 [사진=부산시] 2024.04.22 |
웹페이지는 ▲일정 게시판 ▲자료실 ▲역량강화(Scale-up) ▲건설업체지원 ▲협회관련 동향 ▲포토갤러리 메뉴 등으로 구성된다. 시는 신속한 정보 제공과 편리한 검색으로 지역건설업체의 수주 활동 효율성과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일정 게시판은 3개의 메뉴로 구성된다. 자료실은 부산시 건설정보자료 및 전문건설협회 자료실 등으로 나뉘어 건설행정 정책(시책), 제도 및 개선내용, 추진성과를 제공하고, 역량 강화는 전국 최초로 추진 중인 민·관 협력 역량 강화, 상생데이, 멘토링데이 등 건설업 지원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건설업체지원 메뉴는 전자카드제 교육 자료 및 불법하도급 관련 자료 등을 제공하고, '협회관련 동향' 메뉴에서는 부산시 5개 전문건설협회의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지역건설업체 위기 극복을 위해 ▲대기업 협력업체 모집 정보 ▲지역업체 신기술 홍보 등 추가 정보들도 제공할 계획이다.
임경모 도시균형발전실장은 "최근 인건비·원자재 등 지속적인 물가 상승 등으로 건설경기가 침체된 가운데 지역의 우수한 전문건설업체가 활로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누리집 구축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행정적 지원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