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 평택시민재단이(이하 재단) 제5회 아름다운 시민상 후보자를 오는 23일부터 11월 15일까지 추천을 받는다.
아름다운 시민상은 이웃과 공동체, 지역을 위해 헌신하는 아름다운 시민을 찾아 이들의 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나눔과 배려를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삶, 아름다운 삶의 모델로서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평택시민재단, 제4회 아름다운 시민상 시상식 모습[사진=재단] |
신청대상은 이웃과 공동체를 위해 자신의 시간, 노력, 자산 등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시민이나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일하는 사람, 우리의 삶을 개선하고, 미래세대의 희망을 일구기 위한 대안을 만드는 사람 등이다.
신청은 평택시민재단 아름다운 시민상 담당자앞이나 이메일 ptngo@hanmail.net로 접수가 가능하다.
또 추천은 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평택시민재단이 위촉한 추천위원단을 통한 추천도 가능하다.
재단은 평택시민재단에서 위촉한 심사위원회의 심사와 실사를 거쳐 오는 11월 21일 시상자를 최종 선정해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시상은 12월 4일 재단 창립 12주년 후원의 밤에서 시상한다.
이은우 평택시민재단 이사장은 "좋은 변화는 아무리 작은 것일지라도 자신의 것을 내어놓는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며, 나눔은 그 내어놓음이 공동체와 사회를 위해 기여하는 것으로 그 의미를 갖는다."며, "사회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나눔으로 아름다운 사람들을 찾아, 그 나눔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