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뉴스핌] 강영호 기자 = 경기 하남시는 청년정책위원회의 재구성을 위해 위촉직 위원 10명을 오는 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하남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직 위원 공개 모집[사진=하남시] |
청년정책위원회는 '하남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운영되는 위원회다. 청년정책 기본계획·시행계획 수립·변경, 청년정책의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의 조정·협력 등 시의 주요 청년정책 및 현안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종전 청년정책위원회는 경제문화국장 및 청년정책 관련 부서장의 당연직 위원 7명과 시의원, 청년정책전문가, 청년위원 등 위촉직 위원 10명으로 구성됐다.
하지만, 다수 위원의 임기가 이달 중 만료됨에 따라 능력 있는 청년과 전문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위촉직 정원을 총 15명으로 늘려 10명의 위원을 추가 모집한다.
청년위원(7명)은 시에 거주 또는 재직 중인 자로 청년정책에 적극 참여할 의사나 관련 경험이 있는 청년(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이, 청년정책전문가(3명)는 분야별 청년정책 관련,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는 지원이 가능하다.
위촉직 위원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0일까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접수받은 후 서류심사를 거쳐 11월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정책위원회가 실질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청년 당사자와 전문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열정 넘치는 청년 및 전문가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yhk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