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레이드 월드 '풍백' 오픈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엔씨소프트가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First Blood, 두 개의 심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6일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신규 레이드 월드 '풍백'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규 레이드 월드 '풍백'은 '수라 송시국'과 '풍백문주 아랑' 두 개의 서버로 구성된 PVP 불가 월드다. 이용자는 매주 등장하는 서버 전체의 레이드 목표를 달성하며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별도의 월드 콘텐츠와 거래소가 제공되며, 거래 가능한 비각인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해 월드 내 거래를 활성화했다.
엔씨소프트가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First Blood, 두 개의 심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엔씨소프트] |
새롭게 도입된 '월드 스코어'는 두 서버 간의 경쟁 콘텐츠다. 서버 보스, 파티 던전, 월드 콘텐츠 등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기준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한 서버가 승리한다. 우승 서버에는 거래 가능한 '황금 두꺼비' 획득이 가능한 던전 입장권이 제공되며, 기여도에 따라 '진마봉옥', '선선루' 등 추가 보상도 지급된다.
서버 전체가 협력해 처치하는 '블러드' 보스도 추가됐다. 매주 다른 지역과 시간에 등장하며, 처치 시 전설급 장비와 '영혼석', '호신부', '옥보', '영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최고 공헌자 3명에게는 거래 가능한 '진마봉옥'이 추가 지급된다.
사전 예약 참여자는 '풍백 비급 패스트 트랙'으로 71레벨부터 85레벨까지 2배 경험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퍼펙트 소울 선택 상자'도 제공받는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전 서버 이용자에게 'TJ 쿠폰'을 지급한다. 이를 통해 지난달 30일 오전 5시까지 강화 실패로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